[기획] "혁신 기업문화 우리가 선도" 이색 문화 뽐내는 IT 기업들

스포카는 회사의 직원은 주인이라는 듯 경영진과 직원들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. 개인적인 이야기부터 건의사항까지 자유롭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제도다. 이처럼 최근 기업에서도 직원들을 향해 귀를 열고, 마음의 문을 열고, 건강과 심리적 안정까지 챙겨주고 있다. 회사와 직원들의 벽이 허물어진 이색 기업문화를 소개한다.

더 보기

[스포카의 스타트업 성장기] (22) 매일 90명에게 뉴스 들려주기

뉴스클리핑은 습관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. 담당자가 보내면 수신자가 읽는 상호 작용이 계속 일어나면서 자신도 모르게 뉴스 읽는 습관이 생겨 있을지도 모릅니다. 뉴스 읽는 데 대한 강요를 해서는 안 됩니다. 어차피 안 읽을 사람은 어떻게 해도 안 읽으니까요. 간혹 사무실을 지나갈 때 누군가 모니터에 오늘의 뉴스가 떠있거나, ‘그 기사 재밌게 읽었어’라는 피드백을 아주 가끔 받는 정도로 반응을 살피는 편입니다.

더 보기

[스포카의 스타트업 성장기] (21) 스포카 한 산스 웹폰트로 사용하기

스포카 비주얼 디자인팀은 스포카 한 산스를 판올림한 두 번째 버전을 배포했습니다. 스포카 한 산스 2.0에 관한 몇 가지 단편적 사실들 포스트에 이어 이 글에서는 스포카 한 산스를 웹페이지에 사용하고자 “커스텀”한 부분을 소개하고 스포카 한 산스 웹폰트 사용시 권장하는 방법을 알립니다.

더 보기

[기획] 격동의 O2O 시장, 2017년 주목해야 할 2가지 관전포인트

2017년 O2O는 트렌드 이슈가 아닌 본격적인 시장 경쟁 이슈로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, 국내 O2O 시장은 2017년도에 321조 원에 달하며, 2020년에는 약 1,081조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.

더 보기

[기획] 인재 목마른 스타트업들의 채용 혁신

대기업들 처럼 앉아서 토익시험과 어학연수, 인턴경험 등 이른바 스펙을 검토하는 방식으로는 인재 구하기가 쉽지 않은 스타트업들이 각 회사마다 특성을 살려 독특한 방식으로 직접 인재찾기에 나서고 있어 화제다.

더 보기